본문 바로가기
안 흔한 정보/생활정보

알뜰폰 요금제 최강 가성비는?

by 흔한 학생 2020.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흔한 학생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기도 하고 최강의 가성비라 생각되는 요금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아니고 정말 쓰면서 좋다고 생각되어 쓰는 글입니다 ㅜㅜ

 

 

바로 리브모바일(Liiv M)의 LTE 무제한 요금제 입니다!

 

제가 요금제를 선택하기 위해 여러 후기를 찾아봤을 때 대부분 리브모바일이 아닌 다른 회사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알려지지 않은것같아 이번에 제가 소개하려고 글을 씁니다.

 

다른 블로그들은 서론만 길고 정작 필요한 내용은 가장 뒤에 올리던데 그게 짜증난 저는 바로 요점 먼저 올리겠습니다.

 

제가 이 요금제를 선택하게 된 이유와 과정들은 밑쪽에 올리겠습니다.

 

월 11GB 제공되며 소진 후 일 2GB가 제공되며, 일 제공 데이터(2GB) 소진 시 최대 3Mbps 속도로 추가 과금없이 이용 가능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입니다. 당연히 통화, 문자는 무제한이며 월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12개월만 2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이런 프로모션은 다른 알뜰 통신사도 마찬가지더라구요. 아마 그때쯤이면 다른 요금제로 갈아타면 될것같네요.

 


그리고 또 마음에 들었던 점이..

 

착한 통신사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지금 3월 ~ 5월 통신비를 내지 않는데 그 이유는 바로 코로나19로 인해 통신비가 면제되기 때문입니다...! (대구, 경북 한정)

정말 이 이벤트를 보고 정말 뭐하는 통신사지? 싶었네요. 딱히 뉴스에도 나오지 않고 선행을 알리지도 않더라고요. 

 

 

그리고 최근에 Liiv M 고객 중 초중고생 고객, 즉 2001년~ 2013년 출생고객을 대상으로 통신비 8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설명드린 무제한 요금제를 4월, 5월에는 80%할인된 가격인 8,8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남은 위약금을 내고 이 요금제로 바꾸는 게 더 이득이라 저희 부모님 요금제도 이걸로 바꿔드렸네요.

정말이지 이런 통신사가 어디있나 싶네요 ㅋㅋㅋㅋㅋ


초중고생 대상 통신비 80%할인 이벤트

  • 지원대상
    - Liiv M 고객 중 2001년~ 2013년 출생고객
    - 기가입고객 포함
  • 일정
    - 개통완료: ~ 2020.4.29(수)
    ※가입신청 후 유심 배송에 통상 하루 이상 소요되오니, 충분한 일정확보하여 미리 가입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내용
    - 4월·5월 사용분 Liiv M 전 요금제 기본요금 80% 할인
    예) Liiv M 11GB+ 요금제 가입시 20년 4월 5월: 월기본료(44,000) * 80% = 월 8,800원
    - 단, EBS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해당 데이터는 무료 이용 가능
  • 자녀명의 모바일 가입방법
    - 자녀명의 [KB입출금계좌 + 가족관계증명서 + 기본증명서(상세)(3개월이내 발급분)]
    - 법정대리인 명의 [핸드폰 + 신용카드(타사포함) + 신분증] 모두 있으면, 모바일에서 가입가능!
    ※ 비대면 가입이 어렵다면 상기 서류를 모두 지참하시어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 해주세요

https://www.liivm.com/info/event/event/eventDetail?eventStat=01&eventId=EVT0000011

 

Liiv M(리브모바일)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 통신 종합 플랫폼입니다.

www.liivm.com

통신비 면제 이벤트

 

 

 

저는 약 3년간 skt에 머물러 있다가 3월 중에 번호이동을 통해 이 요금제로 바꿔 사용하고 있는데요.

 

알뜰폰 요금제로 바꿀 때 엄청나게 많이 알아봤습니다. A모바일, 헬로모바일, 알뜰모바일, freeT 등등 정말 많은 업체들을 알아봤고 그러던 중 발견한 것이 바로 리브엠의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제가 처음 요금제를 고를 때 기준이 

통화량은 무제한, 데이터는 5기가 이상인 요금제를 찾고 있었는데

 

적합한 요금제를 찾아보니

  데이터 통화/문자 요금
kt m모바일 실용맘껏 4.5G 4.5 GB 무제한/무제한 14,500
알뜰모바일 유심통화많이 6 GB 3000분/2000건 20,700
A모바일 11GB+매일2GB 무제한/무제한 20,900

이 정도 였습니다. (3월 기준)

 

 

보시다시피 대부분 알뜰 요금제를 살펴보니 정말 제 마음에 드는, 조건을 충족하는 요금제는 2만원 이하가 없었고 그래서 비싸더라도 무제한요금제인 A모바일 요금제를 신청하려던 찰나 우연히 리브모바일의 요금제를 발견했습니다.

 

A모바일의 요금제와 동일한 조건인 것 같지만 제가 쓰는 국민카드로 납부를 하면 6개월간 매달 5000원 캐시백이 된다고 해서 바로 이 요금제로 결정했습니다.

또 마침 의도한 것은 아닌데 코로나19로 인해 통신비를 면제해준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불편한 점이 있긴 있었는데 바로 쉽고 직관적인 통신요금 어플이나 프로그램이 없다는 것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사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리브엠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확인하셔야 합니다. 리브톡톡을 이용하면 편리하다고 해서 사용해봤는데 자세한 사항을 알기 위해선 결국 인터넷 사이트로 연결되더라구요.. 그래도 무제한 요금제이기에 따로 확인할 필요가 없지만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이정도 입니다.

 

 

다들 알뜰하고 현명한 소비 하시기 바랍니다. 

이 읽기 난해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글쓰기 능력이 형편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