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학교 생활/그냥 생활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 4기 활동 후기

by 흔한 학생 2023.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모트인턴십 합격 및 자소서편에 이어
프로그램 활동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와~

리모트 인턴십 합격 후기

 

리모트 인턴십 합격 후기 (지원하기 전 읽어봐야할 작성 팁 + 웰컴 키트)

안녕하세요 저는 23년 하반기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 4기로 활동 했는데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 합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보통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 후기에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소개

studentstory.tistory.com


 
 
프로그램 활동 내용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크게 프로젝트, 교육, 특강 세 가지로 나뉘는데요.
프로젝트는 파트(조)별, 교육과 특강은 개인적으로 진행됩니다.


교육

교육은 데이터 리터러시, 엑셀, 파이썬, 구글 애널리틱스 등 질 좋은 강좌가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티즌 트랙으로 지원했음에도 파이썬 강의까지 모두 들을 수 있어 아주 좋았어요!
또한 이 부분에는 튜터님이 계셔서 모르는 것이 있어도 원활히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리모트 인턴십을 수료하기 위해선 일부 강좌를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들어가있는 시험 또한 통과해야 하는데요.
시험의 난이도는 강좌를 이수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통과하실 수 있는 정도이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됐어요.
그리고 시티즌의 경우 두 번 엑셀 과제가 나왔는데요(Expert 트랙의 경우 파이썬).
이 역시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됐고
무난하게 풀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수료조건 중 하나인
DS인증실습형 문제를 풀어야하는데요! 
걱정하긴 했지만 시험 전 튜터님의 꿀팁여러 자료들과 함께하니
못풀만한 문제가 없었습니다!!



특강

특강은 매주 진행되는데요.
심리, 취업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분들이 진행해주십니다.

특강으로 얻어가는 게 많을 뿐더러
참여하면 리모트 인턴십에서 제공하는 여러 혜택이 기다리고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참여하는 게 좋겠죠~?
 

 

프로젝트

프로젝트가 메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파트(조)가 짜여진 후 처음으로 멘토링에서 만납니다.

첫 번째 대면 멘토링은 학교별로 모이고 CJ올리브 네트웍스에서 오신 멘토분과 함께 하게 됩니다.
보통 1차 대면 멘토링 에서 주제를 정하고 이후부터는 자유롭게 진행됩니다.
프로젝트는 파트별 회의를 거치며 계획수립, 중간 데이터 분석부터 최종 데이터 분석, 발표까지 조금씩 나아갑니다.
이때 멘토님과 시간을 맞춰 비대면으로 함께 회의를 진행할 수 있어 종종 피드백을 받곤 했습니다.
파트에서 주체적으로 많은 시간을 할애해 자주 피드백을 받는 것이 좋아보였어요.
그리고 마지막즈음 2차 대면 멘토링으로 다른 파트의 주제와 발표를 볼 수 있었어요.
이때 마지막으로 피드백을 받으며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멘토링을 포함해서 회의시간은 20시간을 넘어야하는데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회의하다보니 적당히 20시간을 넘겼던 것 같습니다.


느낀점

2학년으로 아직 프로젝트를 접할 일이 별로 없었지만
리모트 인턴십을 통해 처음 뵙는 분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해 새로웠던 것 같습니다.
또 제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고쳐나갈 것들 혹은 개선해야할 것들을 알게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학업과 병행해 리모트 인턴십에 참여하였는데 휴학 중이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고민하시던 분들은 꼭 참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시험기간과 겹친다던지 학업으로 인해 더 열심히 참여하지 못한 게 아쉬울 뿐
프로그램 진행하는 데 큰 무리는 없기에 모두 추천드립니다.
여러 좋은 강의가 많은데 전부 공부할 시간이 없어 아쉬울 따름이네요! 


 
그리고 매주 카톡 채널로 주차별 공지를 보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ㅜㅜ
저는 캘린더에 적고도 까먹는...
여러분들은 꼭 놓치지 말고 미리미리 하시기 바랍니다 ㅋㅋㅋㅋ
 
 
후기는 여기서 마치며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고
좋은 프로그램 다음 기수에라도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