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 흔한 정보/흔한 후기

인바디 다이얼 w20b A/S 수리 후기 (1)

by 흔한 학생 2023. 5. 17.
반응형

 

인바디를 샀다


확실히 운동을 하면서 동기부여가 좀 필요하다고 느꼈고
몸 상태를 정량적으로 재보고싶었다
 
학교에서 인바디를 잴 수 있긴한데 4000원을 줘야 잴 수 있는데
솔직히 너무 비싼거 아닌가?
 
보건소 가면 무료로 잴 수 있긴 하겠지만
대구 중구 보건소에서는 전화해보니 운영을 안 한다고 함..
 
그러다가 전에 인바디 다이얼로 재본 게 기억나서
이럴바에 인바디를 하나 사자 ㅋㅋㅋㅋㅋㅋ 로 결론이 났다



당근마켓에서 인바디 다이얼 존버하다가 3만원에 올라왔길래 겟 했다
 

사실 너무 저렴해서 판매자한테 물어보니
체중이 2kg 적게 측정되지만 괜찮다며 말이 많아지시길래

아 이거 고장났구나 생각했다
반응형

 
그리고선 인터넷에 인바디 AS 후기를 찾아봤다 수리비가 3~5만원 언저리로 나오길래
어? 이정도 내도 이득이겠거니 싶어서 사겠다고 예약을 걸었다
(사실 이때 후기가 너무 없길래 내가 후기 써야지 하고 마음 먹음)
 
그리고 구매하고 측정을 해봤는데 역시나 체중에 문제가 있는 2016년도 제조 제품
 
처음에는 아이폰 연동도 잘 안되길래 이것도 문제가 있나 했는데 하루 뒤에 연동해보니 잘 됨

더보기

참고로 2014년 이후 제품부터 아이폰 연동이 가능하고
이전 제품에 연동되게 하려면 A/S를 맡겨야 한다고 함

 
이걸 내가 어떻게 할 수 없을까 만져보는데 인바디 밑에 발판이 좀 이상함
발판 네 개가 붙어있고 그 발판이 눌리면서 체중이 측정되는 원리임을 알 수 있었는데..
 

근데 보니 발판 네 개가 다 부서져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멈췄어야 했을지도..)

 
이건 내 선에서 해결이 불가능하다 생각해서 바로 인바디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겼고..
(전화해서 A/S 요청해도 됨)
 
인바디에서 확인하곤 cj 대한통운 배송 예약했다는 문자가 날라왔다



나는 처음에 수리 기사가 와서 수거해가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내가 다른 블로그 글을 잘못 이해한거였고 배송 보내는 게 맞았다
 



그리고 수리 기사님께서 전화가 와서
 
1. 어떠한 이유로 수리를 맡겼고
2. 어떤 곳에 문제가 있었다(나같은 경우 서포터 파손)
3. 기본 수리 비용은 11,000원이며
4. 서포터 네개 (크흑 ㅜㅜ) 수리비용 2만 얼마?
5. 체중 측정 전자부품 교체 비용 2만 얼마?
오우 멘탈 바사삭...
6. 와이어 교체 비용 8,800원인가..
 
와이어는 고장은 아니고 노후 부품이라 교체하길 권장하셔서
오래 써야지 하고 그냥 교체해달라고 했다 흡 ㅜㅜ
 
그리고 사용한지 오래 돼서 안내하는 거라 말씀하시고
보상 판매로 새 제품을 1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고 안내하셨는데
그러고 싶긴한데 중고로 산가격 생각하면 꽤 차이가 많이 나서 그러진 않았다
 



그리고 수리 후 가격 안내 문자를 받고 송금했고 배송이 시작되었다.
시간 순서대로 보면
 

5월9일 (수) 문의 글
5월 10일 (목) 인바디 측 확인 후 택배 접수
5월 11일 (금) 인바디 수거(배송)
5월 15일 (월) 수리 안내 엔지니어 전화
5월 16일 (화) 수리 완료 및 송금 연락, 배송 시작

 
주말이 껴있어서 오래 걸린것처럼 보이지만
상당히 빠르게 하루 단위로 착착 진행됐다. 
 

가격은 총 66,000원이 나왔고 지금 생각하면 와이어 가격이라도 아꼈어야하나 싶다 ㅜㅜ
체중 오류 정도야 간단한 문제라 3~4만원정도 나오겠거니 하고
7만원에 인바디 샀다 생각하면 개이득이라 생각했는데
10만원 가까이 나온것이니..
 
가끔 8~9만원에 당근에 올라오던데 그거 노려볼걸 하고 생각이 든다
괜한 도박은 하지말자..
 
그리고 내 시간개념이 군대 가기 전에(내 잃어버린 2년…) 멈춰 있었는지
2016년 제품을 오래된 제품이라 생각 하지 않았는데
무려 8년 가까이 살아온 친구였다
 
그래서 제발 고장나지 않길 기도메타로 사용해야 함 ㅜㅜ
제발 무사하길!
 
배송 오면 2편 써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