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 흔한 정보/흔한 후기

대구 월성 네오미 피부과 표피 낭종 제거 수술 후기

by 흔한 학생 2023. 5. 29.
반응형

예전에 얼굴에 표피 낭종(피지 낭종?)이 생겨서 수술을 받은 적이 있었다
 
그때는 접근성 좋은 작은 피부과에 가서 수술을 받았는데 이게 재발을 해서 
 
새로운 피부과에 가보자 해서 찾아보다 
 
월성 네오미 피부과가 후기가 나름 있길래 이곳에 가자! 결정했다.
 
수술은 2월에 받았다

 

 

☆☆☆☆☆혐오 주의☆☆☆☆☆

 

 

 

 

 

 


 

보면 왼쪽 볼에 동그랗게 불룩 올라와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월 10일

 
처음 상태와 피부과 가서 진료 받고 사진을 찍은 것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진료 받고 상당히 많은 시간을 기다렸다
 
진료받고 시술실?에 들어가고 5분정도 기다려 초음파로 볼을 확인했다
저번 병원에서는 초음파로 확인은 하지 않았기에 새로운 경험이었고
피지가 들어차있는 걸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선생님이 너무 안오셨는데 한 15분 기다리고 그제야 마취하고
마취는 금방 된다하셔서 금방 오시는건가 했는데
 
20분 정도 기다리고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사람이 많아서 어쩔 수 없나보다
나는 누가 계속 들락날락 하길래 폰도 안보고 있었는데
이 글을 보신 분들은 그냥 편하게 폰이나 보시길 ㅜㅜ 


수술 전에는 물, 직사광선 조심하는 등 몇가지 주의사항
3개월 이내에 재발할 시 재수술을 해주신다는 점을 알려주셨다
 
수술 하고서는 바로 거즈를 붙여서 수술 부위를 확인할 수가 없었다..
 

가격은 수술비만 14만원정도 나왔던 것 같다!!


사진을 찍어서 확인했는데 꽤 큰 거즈가 붙어 있어서 좀 당황스러웠다

 
수술 후 다음날 드레싱을 받고 메디폼으로 갈아주라고 하셔서
다음날 드레싱 전 거즈를 제거해봤다.
 
 

괴랄해진 내 볼...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 째서 당황스러웠다
 
그럴만한 것이 처음 사진을 보면
이전에 수술을 받은 흔적이 보이지 않을만큼 흉터가 없다
이전에는 낭종 부위를 작게 십자로 째서 1cm 안으로 해결했는데
 
여기서는 일자로 길게 째서 보자마자 흉터가 크게 남겠구나 싶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표피낭종 부위가 아닌 아래쪽으로 길게 절제했다.

ㅜㅜㅜㅜㅜㅜㅜㅜ
이유가 있겠지 생각했었다..
 
재발해서 수술 받는거라 선생님께 더 자세히 설명하고 부탁드렸는데
이렇게 될 줄이야..
 
이때는 그래도 괜찮아질거란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다
 

 

 

2월 17일

그리고 일주일 뒤? 실밥을 풀고난 직후인데
이때는 그래도 풀기 전보다 좀 괜찮아 보였다
 
그런데 이때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절개 부위 위쪽에 살짝 불룩 올라온 것이 보였다
 
피부가 늘어나있어서 튀어나온건가? 싶었다

실밥을 제거하고 한달간은 메디폼을 붙이고 다니라하셔서
2월 17일에 제거했으니 3월 중순~말 까지는 계속 메디폼을 붙이고 다녔다
 
메디폼을 늘 붙이고 다녀선지 생각보다 잘 보이진 않았다
 

5월 29일

 


위쪽에 뭔가 새로 생기고 있다..! ㅜㅜ
처음에는 그냥 여드름인가 생각해서 두고 있었는데
그러지 말고 3개월이 지나기 전에 빨리 병원에 가봤어야 했다 ㅜㅜ
이전 표피낭종 위치 그대로 생긴 듯 하다
 
내가 재발이 잘 되는 피부인건가 ㅜㅜ

흉터는 새로 병원을 좀 알아봐야 할 것 같다
 
판단은 글 보시는 분들이 알아서 하시길...!

반응형